자료실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국제회의
교육 콘텐츠 제작‧배포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청소년의 국제적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해 ‘청소년 국제회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오는 11월 3일부터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국제회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청소년들이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국제회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여성가족부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국제교류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제회의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여성가족부 및 청소년교류센터 유튜브 또는 청소년지도사 종합정보시스템 온라인 연수원(https://yworker.hunet.co.kr/Home)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국제회의 전반에 대한 기초 이론 강의와 실전적용에 관한 내용(총 6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 청소년 국제회의, 국제회의 정의와 종류, 국제회의 의사규칙, 토론과 협의, 발언문 작성법과 발언 태도, 국제회의 주요 표현
영상과 함께 볼 수 있는 안내서(워크북)에는 온라인 강의에 대한 요약 및 추가 설명 자료와 활동안을 포함하고 있어 청소년이 자기 주도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여성가족부는 2008년부터 매년 유엔(UN) 총회 제3위원회 등 주요 국제회의에 청소년 대표단을 파견하여 여성‧아동, 사회개발 등 다양한 의제에 대해 토론하고,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청소년이 국제적 역량을 강화하고, 국제사회 의사결정과 실행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성유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이번 ‘청소년 국제회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가 청소년들이 세계시민으로서 역량을 키우고, 국제사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출처 : 여성가족부 홈페이지-알림.소식-e뉴스-정책뉴스
*링크 : http://www.mogef.go.kr/nw/enw/nw_enw_s001d.do?mid=mda700&bbtSn=709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