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인사말

본문시작

인사말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복지 지원법 제 29조를 근거로 전라북도로부터 ‘사단법인 삼동청소년회’가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입니다.

우리 센터는 청소년 맞춤 고품질 상담복지로 청소년들의 문제행동을 예방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라북도 시ㆍ군에 소재한 14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지원하고, 도내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위기청소년을 지원하는 전라북도청소년안전망의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시각각 변화하는 사회ㆍ문화적 이슈와 청소년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에 따른 각종 연구, 상담프로그램 개발, 정책제안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위기청소년의 증가에 따라 취약계층 청소년 정서지원, 학교폭력에 대한 새로운 접근, 찾아가는 상담, 인터넷ㆍ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사업 등을 통하여 위기예방 및 개입을 실시하고 있으며 본 센터에서 기획ㆍ운영하여 성과를 이룬 프로그램을 시군센터에 보급함으로써 청소년을 위한 심리적 안전망을 튼튼히 다져가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원하는 것을 진정으로 알고, 청소년 옆에서 함께 하기 위해 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구성원 모두는 눈을 크게 뜨고 온 마음을 기울여 청소년들을 만나겠습니다. 도움이 절실한 청소년이 우리 지역의 다양한 사회안전망 속에서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청소년의 존재는 우리의 현재이고 미래입니다. 우리는 그 미래에 대한 희망과 기대를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우리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분과 항상 소통하고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청소년을 비롯한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