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전북, 솔리언 또래상담 지도교사 양성
[솔리언 또래상담 지도교사 양성교육(심화과정) 성공적으로 마무리]
건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교폭력 예방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전국에 소재한 학교와 청소년 관련 기관에서 또래상담자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래상담 지도교사 양성교육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또래상담자 활동을 활성화하고, 학교 폭력 예방과 사회적 지지체계를 형성하기 위해 중요한 교육과정이다.
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성장하는 또래상담자들을 이끌어 줄 솔리언 또래상담 지도교사 양성교육을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도교사 양성교육에 참여한 인원은 총 23명으로, 전문상담(교)사, 또래상담 동아리 운영 지도교사, 도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로 이루어졌다.
해당 교육과정은 또래상담자들이 공감하고 배려하는 학교 문화를 이끌도록 조력하는 지도교사의 역할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위기청소년 대응을 위한 분노조절 품행장애 상담개입방법, 사례중심 청소년 자해 개입방안 등 이러닝 교육을 통해 참여자의 상담 역량강화를 돕고 있다.
추후 교육은 교육청을 통해 안내되고 있으며, 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274-1388)로 또는 카카오채널‘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로 문의하면 된다.(담당자 박은서)
전라북도 청소년 고민상담이 필요할 땐, 전화(☎063-1388), 사이버상담(홈페이지www.jb1388.kr), 카카오톡 채팅상담(http://pf.kakao.com/_xaADNxb/chat)으로 신청하면 된다.
출처 : KNS뉴스통신(http://www.kns.tv/news/articleView.html?idxno=783065 ),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