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0 학교 밖 청소년 온라인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경아)는 5월 25일부터 한 달간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운영방식을 변경하였다.
본 설명회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아이비김영 진로·진학연구소의 지원을 받아 2021학년도 입시전형에 맞추어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검정고시를 통해 대학을 진학하고자 하는 수험생의 욕구가 반영된 입시정보 책자제공과 진로·진학연구소 임형욱 소장의 ‘학교 밖 청소년 입시전략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학정보에 대한 갈증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 이후 게시판 Q&A를 통해 진학 전문 컨설턴트와의 개별상담이 이루어지며, 이후 7월부터 진로 및 학습 심리검사와 모의고사 등의 수험생의 개별 입시자료를 바탕으로 1:1 화상상담을 통한 전문적인 대입지원 컨설팅을 준비 중이다.
2019년 전라북도 학교 밖 청소년 실태조사 및 지원방안 연구에 따르면 도내 학교 밖 청소년의 57.7%가 검정고시 및 대학진학을 준비하며 학업을 지속하고 있다. 이에 도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의 욕구에 맞는 검정고시대비반, 학습멘토링, 수능대비반 등을 운영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권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대입설명회 및 컨설팅 참여에 희망하는 청소년은 가까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완주, 무주, 순창)나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3-273-1388)로 문의하여 신청할 수 있다.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인스타그램(@kdreamjb) 또는 홈페이지(www.jb1388.kr)에 접속하면 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 정보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새전북신문: http://www.sjbnews.com/news/news.php?number=684411
도민일보: http://www.do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94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