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1 진로·진학 컨설팅’ 추가운영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경아)는 고등학교 졸업자격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도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9월 10일부터 25일까지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운영한다.
이번행사는 지난 8월에 진행한 1차 컨설팅의 높은 만족도와 추가 요청으로 운영이 결정되었으며, 사전신청을 통해 접수한 도내 학교 밖 청소년 30여 명을 대상으로 전라북도교육청 소속 등 입시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하기 위한 준비과정의 심층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1:1 진로·진학 컨설팅은 면접의 기술,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9월 23일부터 진행될 대학 수시모집에 집중대비 할 예정이다.
전라북도 내에는 9개의 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완주, 무주, 순창)가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권 보호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검정고시 공부방, 1:1 학습 멘토링 및 교재지원, 수능대비반 등이 운영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가까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나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3-273-1388)로 문의하거나, 인스타그램(@kdreamjb) 또는 홈페이지(www.jb1388.kr)에 접속하면 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 정보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전라북도 도민일보 : http://www.do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08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