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경아)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운영하는 2021년 전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였다.
2021년 전국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우수프로그램 경진대회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전국 220개 센터를 대상으로 우수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확산하여 사업운영 노하우를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사회진입 청소년을 위한 상상더하기’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상상더하기”는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바리스타 직업체험, 청소년 CEO 카페 꿈드림, 찾아가는 사업설명회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진입을 위한 안전망을 구축하고 특히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안정적인 직업체험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여 주목 받았다.
2022년에도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청소년 CEO카페 꿈드림, 꿈드림 직업 멘토단 등을 활용하여 학교 밖 청소년 사회진입의 길을 넓혀갈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가까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나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3-274-1388), 인스타그램(@kdreamjb) 또는 카카오톡채널(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 접속을 통해 문의 및 신청할 수 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출처 : KNS뉴스통신(http://www.kns.tv)2021년 전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 프로그램 경진대회 수상 - KNS뉴스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