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8회 전라북도 연합 꿈드림축제 운영
전라북도와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상염)는 도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제8회 전라북도 꿈드림 축제를 운영한다.
11월 24일에 우진문화공간에서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총 2부로 운영된다. 1부에서는 도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소속되어 우수한 성과를 일궈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도지사표창, 도의회의장상, 고용노동부지청장표창,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상 시상을 통해 따뜻한 격려의 시간을 가진다. 또한, ‘꿈’을 주제로 운영되었던 ‘전라북도 학교 밖 청소년 공모전’ 시상식을 운영하여, 관중들에게 수상 청소년이 본인의 작품을 직접 소개함으로써 뜻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2024학년도 대입 또는 취업 등으로 인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졸업하는 소속 청소년들을 위해 졸업식이 운영된다. 졸업장 수여, 샌드아트 공연, 축하무대, 포토부스, YG엔터테인먼트에서 지원되는 간식차, 추첨을 통한 경품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축제에 참여하는 모든 청소년들에게도 기념선물이 제공된다.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윤정미 팀장은 “센터를 졸업하는 청소년들이 세상으로 나가 자신의 색을 자유롭게 물들일 수 있기를, 자신의 삶에서 진정한 주체가 되길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기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자신의 꿈을 성장시킬 수 있게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만9세부터 24세 학교중단 및 미취학 청소년들에게 상담, 교육, 진로, 교통비, 건강검진, 자기계발, 자립, 위생용품, 급식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내용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3-274-1388), 또는 인스타그램(@kdreamjb), 카카오채널(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문의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전북도,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 축제 개최 < 행정·의회 < 정치 < 기사본문 - 전라일보 (jeollailbo.com)